스피킹인잉글리쉬~*

 일상생활하면서 영어로 말하고 싶은 유용한 표현들을 골라서 알려주시는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쌤이십니다. 보스턴의 겨울은 일찍 찾아옵니다. 정말 오늘 강의 내용처럼 겨울이 싫은 이유가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는 거예요. 따뜻하고 포근한 침대에서 나오기가 싫어하는 저어게 필요한 영어표현입니다. 정말 눈 딱 감고 통째로 외워서 바로 써보려고 합니다. 연음과 억양연습까지 함께 알려주셔서 너무나 유익한 강의에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외울 문장입니다.

One of the things that I hate most about Winter is that it's so hard(difficult) to get out of bed in the morning.

There are other things too, I guess, but that's what I have trouble with the most.

 

[일상을 영어로 말하기] "겨울이 싫은 이유" (8분 19초 강의)

 

 

저는 겨울이 싫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힘들다는 거예요. 글쎄요, 저만 그런건지도 모르겠네요. 뭐, 다른 것도 있겠죠. 근데 그게 저는 가장 힘들더라고요. 

 

One of the things that I hate most about Winter is that it's so hard(difficult) to get out of bed in the morning. I don't know. Maybe it's just me. (And) There are other things too, I guess, but that's what I have trouble with the most.

 

 

- 강의 내용 정리-

1. 저는 겨울이 싫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힘들다는 거예요.

One of the things that I hate most about Winter is that it's so hard(difficult) to get out of bed in the morning. 

 

One of the things that I hate most about something 무엇이 가장 싫은 부분 중 하나는/ 무엇이 가장 싫은 이유 중 하나는

get out of bed 잠자리에서 나오는 행동

 

*out of bed 잠자리에서 일어나다

*out of the bed 침대에서 나오다

 

-잠자려는 목적이 아니고, 침대에 걸터앉았거나 했다가 나오는 경우에 the를 붙여요. 요즘 날씨가 추워지니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요. 제가 요즘 자주 쓰는 표현이에요.  

It's really hard to get out of bed in the morning because it's getting cold.

 

2. 그게 저는 가장 힘들더라고요. 

what I have trouble with the mos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have a trouble with ~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다

the most 가장, 제일 

 

추가설명 :

"... that's what I have trouble with the most." 를 우리말 해석이랑만 비교해서 매칭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해석과 내포된 의미를 봐야 합니다→ "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 힘들다(어렵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