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일상생활에서 정말 필요한 유용한 표현을 골라서 알려주시는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쌤이십니다. 과거완료시제 너무 어렵게 느껴지죠. 빨간 모자쌤이 말씀하십니다. 복잡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이해는 한번만 한 다음 그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연습을 많이많이 해서 이런 문맥이 편하게 입에서 나올 때까지 연습을 많이 하는 게 중요합니다. 

 

 실제로 영어공부를 하며 입으로 연습을 많이 하다보니 어느 순간 영어구문이  좀더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을 경험합니다. 연습만이 살 길입니다. 

 

오늘 외울 문장입니다.

 It was a pair of pants that I had ordered almost a month back. 

 I don't buy clothes very often so I had totally forgotten about it until it arrived yesterday morning.

 

[일상을 영어로 말하기] "한 달전에 주문해 놓은게 도착했어. 완전 잊고 있었어." (9분 24초 강의)

 

어제 택배를 하나 (배달) 받았어요. 거의 한 달 전에 주문해 놓은 바지였어요. 제가 옷을 자주 사는 편이 아니라서 어제 아침에 도착하기 전까지 완전히 잊고 있었어요. 

 

I got a package delivered yesterday. It was a pair of pants that I had ordered almost a month back. I don't buy clothes very often so I had totally forgotten about it until it arrived yesterday morning.

 

- 강의 내용 정리 -

 

1. 어제 택배를 하나 (배달) 받았어요. 

I got a package delivered yesterday.

= I received a package yesterday. 

 

2. 거의 한 달전에 주문해 놓은 바지였어요. 

 It was a pair of pants that I had ordered almost a month back. 

 

모든 바지 종류는 복수형태로 씀

a pair of pants 바지 한켤레

 

*ago 현재 시점에서 얼만큼 전에

*back 과거 시점에서 얼만큼 전에

 

*a month ago 라고 하지 않은 이유는 어제를 기준으로 한 달 전을 이야기해야 하는 것이므로 a month back을 씀

 

-ago는 항상 지금이 기준임! 예를 들어서 한 달 전 시점에서 이야기를 하다가 그 시점에서 또 한 달 전 이야기를 할 때에는 반드시 back을 써야 함. 하지만 여기서는 하루이틀 차이이므로 ago를 써도 됨. 

 

3. 제가 옷을 자주 사는 편이 아니라서 

I don't buy clothes very often 

 

4. 어제 아침에 도착하기 전까지 완전히 잊고 있었어요.

so I had totally forgotten about it until it arrived yesterday morning.

 

I had totally forgotten about it [had 가 잘 안 들리는 게 정상]

I had totally forgotten about~ 

~를 완전히 잊고 있었어요

forgotten 발음/ [tn]발음의 이해

 

실전영어 발음꿀팁 66강 버튼, 코튼 아니에요- [tn]발음의 이해

 그동안 대강 막연하게 알고 있던 단어의 발음을 음소부터 하나씩 새로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배우는 'Glottal Stop 성문 폐쇄[파열]음'은 음성학에서는 말합니다. 이것은 성문이 일시적 완전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