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영어를 빨리 잘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거에요. 그렇지만 조금 영어공부를 했다고 해서 내 영어실력이 금방 향상되는 것도 아니고, 실력향상이라는 것도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에 영어공부를 꾸준히 지속해 나가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영어공부는 당장 내가 향상되었나 아니었나를 따져보기 보다 하루하루 성실하게 꾸준히 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쌤은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을 잘해주시는 것으로 유명하시죠. 여기에 늘 성실하고 꾸준한 모습을 뵈면서 영어공부뿐 아니라 삶의 자세에 대해서도 많이 배웁니다. 기초부터 차근히 공부할 수 있는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쌤 덕분에 영어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어 오늘은 더더욱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영어든 한국말이든 일상적으로 정말 많이 쓰는 표현인 '시간이 많이 남았어', '돈이 별로 안남았어'에서 처럼 무엇이 '남았다'라는 표현을  'left'라는 단어 하나로 간단히 표현하는 것을 배워봅니다. 문장 뒤에 left를 붙이면 되니 간단히 배울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은근 헷갈렸던 left의 활용,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쌤과 배워 봅니다. 

 

오늘 외울 문장입니다. 

I don't have any time left.

I don't have a lot of money left. 

There are some tickets left. 

 

left - 시간이 조금 남았다 / 돈이 많이 안남았다 [ 기초영어회화 ] (7분 37초 강의)

 

'I have time. 나 시간 있어, I don't have time. 나 시간 없어'라는 표현에 some과 any를 넣어 사용하면 의미에 큰 변화는 없으나 어감이 좀더 자연스럽게 들립니다. 자연스러운 영어구사를 위해 some과 any를 함께 사용하는 연습을 해 봅니다. 

 

I have time. 나 시간 있어.     →        I have some time. 나 시간 좀 있어. 

I don't have time. 나 시간 없어.  →  I don't have any time. 나 시간이 하나도 없어. 

 

I have a lot of time. 시간이 많다.

I don't have a lot of  time. 시간이 많지않다. 

 

시간이 있다/없다, 많다/많지않다에 leave의 분사 형태인 left를 문장 끝에 붙이면 '남아있다'의 의미가 됩니다. 

 

*시간 time

I have some time left. 나 시간 좀 남았어(남아있어). 

I don't have any time left. 나 시간이 하나도 안남았어.

I have a lot of time left. 나 시간이 많이 남았어.

I don't have a lot of time left. 나 시간이 별로(많이) 안남았어. 

 

*돈 money

I have some money left.

I don't have any money left.

I have a lot of money  left. 

I don't have a lot of money left. 

 

* ~이 있다/없다+ 남았다: There are/aren't + left

There aren't any tickets left. 표가 하나도 안남았어. 

There are some tickets left. 표가 좀 남았어.

 

+) 0개, 즉 무엇이 하나도 없다라고 할 때는 복수취급 해야 함.

 

There aren't any people left there. 거기에 사람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았어.

There aren't many people left there. 거기에 남은 사람이 몇 명 없었어(거기에 사람이 많이 안남았어).

 

어떤 표현이나 문장이든 현재/과거시제 연습을 꼭 해주세요.

There weren't many people left there.

 

영어는 복습과 반복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머리로 이해했다고 하더라도 내 입에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입이 기억해서 말할 수 있도록 반복해 연습해 봅니다. 

There is/ There are 구문/ 기초영어 회화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13[무엇이 있다/없다 영어로]

 

기초영어 회화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13[무엇이 있다/없다 영어로]

이번 강의에서는 '무엇이 있다/없다/많다/적다'를 영어로 말하는 것을 배워봅니다. 여기서 there는 '거기에는, 거기에'로 해석하지 않습니다.  'there is~ "가 하나의 동사처럼 작용해서 문장 속에서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