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미국은 똑같은 물건을 사더라도 주에 따라 택스가 퍼센티지가 달라서 다른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게 됩니다. 이뿐 아니라 병원 처방전 받고 구입하는 약도 각자의 보험 종류에 따라 약값도 달라집니다. 그래도 '아마존에서 구입하는 물건은 같겠지' 했는데 방금 놀라운 상황을 목격하고 부랴부랴 글을 써 봅니다.

 

오늘 둘째 뮤직서플리먼트 녹음을 마치고 집에 다 도착해 차에서 내리는데 아이가 셀폰을 바닥에 떨어뜨렸어요. 얼마 전 친구들을 잠깐 만나러 보스턴 다운타운에 갔다가 향수 샘플을 나눠주는데 아무도 받는 사람이 없어서 자기가 받았다고 했었어요(애가 마음이 약해요). 그 향수 샘플이 셀폰 케이스에 배어서 머리 아프다고 셀폰 케이스를 잠시 빼놓고 지냈어요. 아무리 냄새를 빼내려 해도 그 향수 냄새가 가시질 않자 새로 핸드폰 케이스를 주문해 놓고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핸드폰 케이스가 아마존이 아닌 다른 곳이어서 배송이 오래 걸려요. 원래는 어제 배송받았어야 했는데 허리케인으로 배송지연이 되었어요. 핸드폰 액정은 스크린 보호필름이 있어 괜찮았는데 핸드폰 케이스가 없어서인지 뒷면이 와장창 깨졌어요. 핸드폰 카메라도 깨졌고요. 

 

 큰 숙제 마치고 집에 다와서 일이 벌어져서 슬퍼하는 둘째에게 어디 다치거나 사고 나지 않고, 차라리 돈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위로는 했지만 속이 쓰립니다. 집에 들어와보니 주문해놨던 셀폰 케이스가 도착해 있었어요. 태풍만 아니었다면 제시간에 배달받아서 오늘 이 지경까지 되지 않았을 텐데, 우리도 태풍의 영향권에 확실히 있었구나 싶어요.

 

 부랴부랴 새 셀폰을 오더했어요. 기존에 쓰던 아이폰 11으로 구입하려니 왜일까요, 생산중단(discontinue)이래요. 어쩔수없이 아이폰 12 Pro로 구입하니 케이스가 달라져서 다시 오더 해야 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마존에서 프라임으로 빨리 배송받는 걸로하려고, 둘째가 아마존에서 핸드폰 케이스를 골라 링크를 문자로 보내와서 셀폰으로는 제 아마존 계정이랑 연동되어 있어서 보고, 랩탑에서는 큰아이 아마존 프라임 계정으로 주문을 하려고 보니 똑같은 물건인데 계정에 따라 적용되는 쿠폰이 다른 거에요. 그러니 당연히 최종 가격도 달라지고요. 캡처해 둔 사진 보세요. 똑같은 핸드폰 케이스인데 프라임 회원 계정은 30% 쿠폰이고, 일반 계정은 80% 쿠폰이 있어요.  

 

아마존 프라임 계정으로 물건 구입시

큰아이가 대학을 들어가고 나서 첫 6개월간은 아마존 학생 계정이 프라임 멤버 비용 없이 썼었어요.  그 이후로는 프라임 멤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일반인보다 학생들은 디스카운트가 있어 한 달에 6불가량의 비용으로 아마존 프라임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시나요? 30% 오프 쿠폰이 있어서 쇼핑카트에 넣고 최종가를 보니 $12.63

아마존 프라임 계정으로 물건 구입시

 아마존 프라임 멤버를 하면 쉬핑비 부담이 없으니 생각하는 것도 없이 바로 결제버튼을 누르게 되곤 해요. 그리고 해마다 프라임 멤버가격이 오르면서 2년 전부터 아마존 프라임 멤버를 하지 않았어요. 그랬더니 확실히 자잘하게 아마존에서 구입했던 물건들이 줄어들었어요. 물품에 따라 다르긴 해도 미국에서 하루만에 배송되는 시스템이 매력적이긴 해요. 지금은 빨리 배송받아야 하는 것은 큰아이 아마존 프라임 계정으로 구입합니다. 그밖에 급하지 않은 물건들은 제 계정으로 천천히 모아서 받고 있어요. 조금이라도 환경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서요. 

 

아마존 프라임 없는 계정으로 물건 구입시

 원래 제 계정을 핸드폰으로 이용해 봤어요. 80%의 쿠폰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찌 된 영문인지 모르겠지만 프로모션 코드가 두 번 적용되어 최종가 0(빵원)이에요. 뭐에 홀린 듯 바로 주문했어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주문 내역을 자세히 살펴보았어도 모르겠어요. 무슨 프로모션 코드가 적용되었길래 물건을 사고도 돈을 내지 않는... 날강도같은 소비자가 순식간에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보시면 배송을 늦게 받는 걸로 표시하면 쉬핑이 $9.10이 붙어요. 참 재미있어요. 시스템 오류가 있었던 것일까요? 

 

아마존 프라임 없는 일반 계정으로 물건 구입시

 

 같은 물건! 다른 가격!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아닌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일종의 매케팅으로 해석되기도 해요.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은 이미 잡은 물고기(?) 느낌으로, 아마존에서 알아서 물건을 구입하니 착실한 아마존러버들이니 다른 좋은 오퍼를 주지 않는 느낌이요. 그래서 이번 핸드폰 케이스에서 볼 수 있듯 적용되는 쿠폰 퍼센티지도 30%로 적게 주는 것처럼요. 

 

 여튼 아마존 프라임 회원 계정과 아닌 프라임이 계정으로 물건 구입하기 전에 가격 확인 한번 해보면 좋을 것 같아 글 남깁니다. 

 

아마존 쇼핑할 때, 스마일 아마존(smile amazon)으로 나도 기부 천사

 

아마존 쇼핑할 때, 스마일 아마존(smile amazon)으로 나도 기부 천사

 이제 명실공히 온라인 쇼핑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아마존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더욱더 거대 기업으로 자리매김되었고, 없는 것이 없는 '암화존상회'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얼마 전 아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