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쌤은 영어와 한국말 모두에 능통하신 분으로 영어를 배우는 한국 사람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꼭꼭 짚어 알려주세요. 특히 쉬운 듯, 헷갈리는 부분들을 정확하게 정리해 주셔서 영어공부하는데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어회화에 등대같은 빨간 모자쌤, 오늘도 믿고 따라갑니다.

 

오늘 외울 문장입니다.

I like pizza a lot.

I don’t like pizza very much.

 

유튜브 영어회화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무엇)이 많다/ (무엇)을 많이 한다 a lot of

 

* 지난 강의에서 배운 기본 개념을 복습하는 시간을 먼저 가져봅니다. 

기초영어 회화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13[무엇이 있다/없다 영어로]

기초영어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20 [할게 있다/없다/많다-별로 없다]

 

1. 사람이 많다 (문장구성: 있다 + 많은 사람들이)

There is(are) +  a lot of people

 

- is/ are 사용 구분하는 방법은 is/ are 다음에 나오는 대상이 따라 다르다. 

셀 수 있는지 아닌지,

단수인지 복수인지에 따라 구분된다. 

사람은 셀 수 있고, 복수이므로 are → There are 

 

- "많다"를 영어로 할 때 "many" "much" 보다 "a lot of" 라는 표현이 더 좋다.

There are + many people. (ㅇ)

There are +  a lot of people. (추천표현) 

얘기를 하고 있는 그 대상이 셀 수 있는지 없는지 따져봐야 하고, 실수하기도 쉽기에 a lot of 쓰는 것을 추천함

 

2. 교통량이 많다(차가 많다/ 차가 막힌다)

교통량은 하나, 둘 셀 수 없으므로 is

There is a lof of traffic.

 

3. 시간 많아(불특정 다수에게 해당할 경우/ 특정 몇몇에게 해당하는 경우)

(불특정 다수에게 해당하는 얘기일 때)  There is a lot of time.

(특정 몇몇에게 해당하는 얘기일 때) I(We) have a lot of time.

 

1,2,3 모두 부정문으로도 연습해 봅니다. 

 

 


이제 오늘 강의를 시작해 봅니다. 

"많다"가 아닌 "많이 한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1. 목적어가 없는 경우

(무엇)을 많이 한다.

나는 운동을 많이 해. I exercise(work out) a lot.

 

I exercise(work out) a lot.

I drink a lot./ I don't drink a lot.

I sleep a lot./ I don't sleep a lot.

He talks a lot.

 

나는 운동을 많이 해.

나는 술을 많이 마셔. 

나는 잠을 많이 자요. 

걔는 말을 많이 해요(말이 많아요).

 

 

2. 목적어가 있는 경우

나는 TV를 많이 봐. 

저는 친구들을 많이 만나요(놀아요).

저는 햄버거를 많이 먹어요.

저는 영화를 많이 봐요.

 

I watch TV a lot./ I watch a lot of TV. 

I hang out with my friends a lot./ I hang out with a lot of friends. 

I eat hamburgers a lot./ I eat a lot of hamburgers. 

I watch movies a lot./ I watch a lot of movies. 

 

- 엄밀히 따지자면 "나는 많은 티비를 본다", "나는 많은 친구들을 만난다", 나는 많은 햄버거를 먹어요"이지만

  영어에서는 의역해서 "많이"로 표현한다.

- 회화에서는 상관 없지만 " a lot of"는 명사 앞에 위치한다. 

 

* 추가설명 :

“무엇을 많이 좋아한다” 는 “like ...... a lot”으로 표현하는 것이 자연스러운데(물론 그 외에는 다양하게 표현가능)

 “무엇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은 a lot를 사용하지 않고 (very) much 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안좋아하는 정도가 크다”라는 의미와의 혼동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예) “I like pizza a lot.” 

      “I don’t like pizza very much.”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