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ketchup과 catch up! 발음 먼저 해보고 시작해 봅니다.

케찹과 케치 업으로 알고 계셨나요? 혹은 이 둘을 똑같이 발음하고 계시지는 않으셨나요? 

아무나 원어민으로 만들어주신다는 샤론쌤과 함께 매일매일 꾸준히 발음공부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발음비교는 2-3분정도의 비교적 짧은 강의로 정확한 미국 영어발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영어를 배워왔어도 영어발음 때문에 늘 고민입니다. 영어발음 공부를 학교 다니면서 배웠나 싶게 발음부분은 제대로 배운 기억이 없습니다. 영어발음을 정확히 할 줄 알면 리스닝은 물론 리딩, 스피킹에 이르기까지 의사소통을 위한 영어에 날개를 달게 됩니다. 

 

ketchup 케-츄엎 

catch up 캐아-츄엎

- 케찹과 구분이 되게 발음하려면 모음 소리 [æ]를 길게 끌어주세요. 

 

 유튜브 영어 발음 비교 교정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교정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발음공부 시작합니다.

 

학교에서 절대 못 배우는 100가지 발음비교- ketchup vs catch up (3분 40초 강의) 

학교에서 절대 못 배우는 100가지 발음비교- ketchup vs catch up  

 

ketchup 케-츄엎

catch up 캐아-츄엎

 

발음 비교 6강

 

- 단어 정리- 

ketchup 케찹

catch up 따라잡다[따라가다]

 

 

 미니멀 페어(Minimal pair)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좀더 쉽습니다. 미니멀 페어란 단어를 비교할 때 쓰는 용어로, 단 하나의 음소만이 다른 두 단어를 말합니다. 샤론쌤의 오늘 강의에서 보여주신 부분을 사진으로 올립니다. 보시고 연습해보세요. 앱에서 소리는 들을 수 있으니 반복해서 듣고 연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미니멀 페어(Minimal pair)연습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