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하다보면 영어단어 발음뿐 아니라 문장을 읽어주는 발음을 들어보고 싶을 때가 있어요. 영어책에 대부분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고요, 또 몇 문장 안되지만 정확한 원어민 발음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영어공부에 있어 음원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이럴 때 딱 필요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전환해주는 서비스인 NaturalReader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OCR리더 기능으로 사진파일을 올리면 읽어주나 유료버전에서 제공함/ 월 이용료 $9.99)
- 같은 언어라도 원하는 목소리로 바꿀 수 있다.
- 읽기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영어뿐 아니라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스웨덴어, 덴마크어, 아이스란드어, 폴란드어, 루마니아어, 터키어, 웨일스어, 러시아어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영어발음도 미국영어발음, 영국영어 발음, 호주 영어발음, 인도영어발음 등 세분화되어 있고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예요.
저도 시험삼아 영어 문장을 넣어봤어요. 미국영어발음을 해주는 Jane을 선택하고 실행버튼을 누르니 순서대로 읽어줘요. 또 아래 사진 맨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해당문장의 어느 부분을 읽고 있는지 단어 하나하나가 표시되어 나와요.
그밖에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영어공부하실 때 참고해 보세요.
AI의 발달로 세상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어 그만큼 영어공부를 효과적할 수 있어요. 어학공부하다가 원어민의 발음이 궁금하고 듣고 싶다면 텍스트 음성변환 무료서비스, 내츄럴리더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영어공부하실 때 도움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