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새알 동동, 동지팥죽 드셨나요? 

저는 팥죽대신 단호박죽을 만들었어요. 늙은 호박이나 단호박이나 호박죽 끓이기에 좋아요. 원래는 에어프라이에 구워서 아침식사 또는 간식으로 먹으려고 사온 단호박(Kabocha)이 스팀 해보니 너무 물러요. 단호박(카보차)은 단단하고 묵직한 걸로 고르는데 이번에는 너무나도 가벼웠어요. 아니나 다를까, 묵직함이 느껴지지 않아 단호박죽으로 변신했어요. 식사대용으로 간식으로 좋은 간단한 단호박죽 만들기 봅니다. 

 

 예전에 단호박 스프 만들기 올렸을 때와 같이 덜 여문 단호박은 쉽게 잘 잘라지는 만큼 물기가 많아 단호박 구이를 하면 아무리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도 흐물거리는 식감이 나요. 저희 집에서 단호박의 여문 정도는 구이로 변신하느냐 수프가 되느냐 기준이 됩니다.

 

단호박죽

 

단호박죽 재료

단호박 1개, 쌀가루, 팥 반 컵, 물, 소금

 

 

단호박죽 만들기

1. 단호박을 깨끗하게 씻어 전자렌지에 넣고 5분 정도 익힌다.
2. 단호박을 4등분해서 속을 숟가락으로 파내고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벗겨낸다.
3. 단호박을 큼직큼직하게 자른다.

 

또는 

단호박 겉껍질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간식으로 먹을 때

1.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 적당히 잘라 스팀 한다.

2. 겉껍질을 칼로 벗겨낸다.

3. 벗겨낸 단호박 겉껍질을 에어 프라이어 375℉에 넣고 약 10분간 굽는다.

 

4. 압력밥솥을 이용해 팥을 삶고 첫 물은 버린 후에 다시 압력솥에 넣고 삶는다.

팥은 단단해서 이렇게 두 번 삶아요. 

5. 잘라진 단호박을 냄비에 넣고 으깨고(또는 핸드블랜더 이용) 물을 걸쭉할 정도로 물을 넣고 끓인다.

6. 쌀가루를 물에 개어 넣고 끓인다(밥 한 공기 넣고 블랜더로 갈아도 가능)

7. 삶아진 팥을 넣어 같이 살짝 끓여준다. 오래 끓일 필요 없어요. 

8. 소금으로 간한다. 

 

단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넣으면 되는데 저는 소금으로만 간했어요. 소금만 들어가도 단호박의 단맛이 살아나요. 먼저 소금으로 간한 뒤 맛보고 나서 설탕 넣는 것 추천드려요. 추운 날씨에 따뜻한 호박죽 한 그릇 어떠세요.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죽 한 그릇 먹고 나면 마음까지 따뜻해질 거예요. 

 

예전에 생크림 넣은 고소한 단호박 수프를 올렸었는데요, 단호박을 죽이나 수프로 만들어 아침식사 대용이나 영양간식으로 드셔보세요. 

 

간단한 단호박 스프, 수프(Soup) 만들기

 

간단한 단호박 스프, 수프(Soup) 만들기

갑자기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 노란빛 고운 빛깔만큼 부드럽고 고소한 단호박 스프를 만들었어요. 단호박 좋아하는 둘째가 있어 마트에 가면 꼭 집어오게 됩니다. 영양 많고 맛 좋은 단호박! 간

speakinginenglish.tistory.com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