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가 여름동안 한국에서 인턴 하면서 이런저런 체험들을 하고 왔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고 온 건데요. 퍼스널 컬러는 각자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미용 이론 중 하나를 말합니다. 웜톤, 쿨톤 또 여기에 계절로 나누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덧붙이기도 합니다. 퍼스널 컬러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의 색상, 색조 화장품이나 장신구 등을 알맞게 활용할 수 있어 더 자신감 있게 자신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돼요. 그래서 한국에 방문하면 꼭 하고 와야하는 걸로 퍼스널 컬러 진단이 손꼽히기도 해요. 둘째가 한국에서 받고 온 퍼스널 컬러 테스트 후기 올려봅니다.
둘째가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고 온 곳은 Color Signal이라는 곳이에요. 사진으로 한번 살펴봅니다. 사진 찍게 허용해 주어서 맘 편히 찍어 왔다고 카톡으로 보내왔었어요.
퍼스널 컬러 진단하는 실내 모습입니다. 색조화장품이 많이 보이죠. 요즘 퍼스널 컬러 진단하는 게 인기가 많아서인지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는 게 쉽지 않았어요. 미리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이왕이면 쇼핑하기 전에 퍼스널 컬러를 확실히 알고서 옷이나 화장품 등을 구입하면 좋으니까요. 특히 고등학교 졸업하고 본격적으로 멋 내기 시작하는 예비 대학 신입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수능 마치고 대학 입학 전까지 가장 좋은 시기겠죠.
퍼스널 컬러 진단은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었지만 머리색깔부터 시작해서 체계적으로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해요. 진단 후 알맞은 제품을 추천해주어 한국에서 쇼핑하는데 너무 편했대요.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 색상, 그리고 하다못해 립스틱 색상 고를 때도 편했다고요. 예전에는 막연히 대강 어울리겠지 하고 선택했다면 이제는 자신에게 무슨 색이 어울리는지 확실히 알게 되니 고민하는 시간도 단축되고요. 자신감 있게 고를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어요.
퍼스널 컬러 진단이 마무리되면 PDF파일로 정리해서 주세요. 대표적인 연예인들을 예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니 나중에 스타일링 등을 참고할 때도 좋겠다 싶어요.
정리해 주신 내용에는 머리 컬러부터 시작해서 메이크업 제품들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정보가 들어가 있어요. 특히 메이크업 제품은 바로 나가서 구입하기 좋게 브랜드와 색상까지 콕콕 집어주니 그게 제일 편해 보였고, 화장을 막 시작하는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또 알맞은 옷 색상 뿐 아니라 스타일링에 대한 사진과 어울리는 액세서리 보석 종류, 색깔과 모양 등에 대해 알려주고요. 가을 딥에 어울리는 향수 추천까지 있어서 놀랐어요.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 걸쳐 테스트하고 도움을 주는구나 싶었어요. 퍼스널 컬러 테스트는 한 번쯤 받아보면 좋겠다 했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과 실제 피부톤이 다르기도 하니까요. 정확한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고 나면 아무래도 자신을 이해하고 장점을 살려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죠.
올 여름 한국방문하면 제일 잘하고 온 것 중 하나가 바로 퍼스널 컬러 테스트라고 둘째가 얘기해요. 혹시 퍼스널 컬러 해볼까 망설이신다면 한 번쯤 해보시라고, 특히나 자녀와 함께 한국방문 계획하고 계신다면 일정에 넣어보시라고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기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