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영어로 대화가 가능해지려면 구동사는 필수인데요, 원어민들이 매일 쓰는 필수 구동사 2가지인 Figure out과 Find out을 자세히 배워봅니다. 그동안 대강 의미만 알고 실생활에서는 직접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면 정확한 의미와 뉘앙스를 알아보고, 원어민처럼 구동사 Figure out과 Find out을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해 봅니다. 
 

영어공부 유튜브 추천 강의 폼나는 영어, 구동사 Figure out vs. Find out 아띠나샘과 함께 공부해 봅니다. 

원어민이 매일 사용하는 핵심 구동사 figure out, work out     


1. Figure out (생각과 고민 끝에) 알아내다/ 이해하다(스스로 노력해서 알아내는 그림)
Find out (누구에게 물어보거나 검색해서) 알아내다. (외부에서 정보를 얻어서 알아내는 그림)

No. I’ll figure it out. 아니요. 제가 알아서 할게요. 
I’ll figure it out. 제가 알아서 할게요.

I really appreciate the offer, but, I’ll figure it out. 제안은 감사합니다면, 제가 알아서 할게요. 
I’ve got it all figured out. 제가 다 생각해 놨어요. 

How? 어떻게?
I’ve got it all figured out. 제가 다 생각해 놨어요. 

Don’t worry. We’ll figure something out. 걱정하지 마세요.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It’s okay, we’ll figure something out. 괜찮아.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을거야. 
But what if we can’t? 그렇지만, 만약에 우리가 할 수 없다면. 

I’ll figure out a way. 제가 방법을 생각해 낼게요. 
I’ll figure out a way. Sir. 제가 방법을 생각해 낼게요. 

I’ll figure out a way to get in touch with him. 그분과 연락할 방법을 찾아볼게요. 
-Be able to/ manage to/ try to 와 함께 잘 어울림

I was able to figure out the password.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었어요. 
Were you able to figure out a way to fix this? 고칠 방법을 알아낼 수 있었나요? 
We’re trying to figure out what the problem is.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하고 있어요. 

A lot of us were not able to figure out how to socialize in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 어떻게 사귀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We’re trying to figure out what the problem is.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하고 있어요. 


We were trying to figure out if there was a connection. 

저희는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I haven’t been able to figure out how to access those files. 

해당 파일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 파일을 어떻게 엑세스 하는지 아직 알아내지 못했어요. 

We managed to figure out a solution. 해결책을 생각해 낼 수 있었어요. 
So they manage to figure out exactly what’s going on. 그래서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But we haven’t managed to figure out this. 하지만 아직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2. Work out 운동하다
2-1. Work out  어떤 일이 잘 풀리다, 좋게 진행되다
How’s it working out? 그 일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어요? 
= How’s it going? 

How’s it working out?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Surprisingly well. 놀랍게도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How’s it working out?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It’s not working out. 잘 안 풀립니다.

It’s working out pretty well. 잘 진행되고 있어요 / 잘 풀리고 있어요. 
But it’s working out pretty well. 잘 진행되고 있어요 / 잘 풀리고 있어요. 

It’s working out pretty well. 잘 진행되고 있어요. 잘 풀리고 있어요. 
It worked out pretty well. 잘 진행되었어요. 
So it worked out well. 그래서 잘 진행되었어요/ 잘 풀렸어요. 
Everything worked out as planned. 모든 일이 계획대로 잘 진행되었어요. 
As planned 계획대로 
Everything’s working out just as I planned. 모든 것이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It didn’t work out so well. 잘 진행되지 않았어요. 
It didn’t work out very well. 잘 진행되지 않았어요. 

<동료가 이직하려고 한다고 했을 때 / 친구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 
I hope it works out for you. 그 일이 잘 되길 바래요. 
I hope everything works out for you. 그 일이 잘 되길 바래요. 
I hope this deal works out for you. 이 거래가 잘 되기를 바래요. 
Well. I hope it works out. 음. 잘 되길 바래.

I’m glad it worked out for you. 잘 진행되었다니 다행이네요. 
I’m glad everything worked out for you. 모든 것이 잘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I’m sorry it didn’t work out for you. 일이 잘 되지 않았다니 유감이네요. 
I’m truly sorry everything didn’t work out. 모든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정말 유감이네요.

2-2. Work out  해결하다, 해결책을 찾다
OK, thanks. Thanks for your help. I’ll work it out. thank you, Dwight. 

네, 감사합니다. 도와줘서 고마워요. 제가 해결할게요 드와이트 고마워요

I’ll work it out. 제가 해결할게요. 
Thanks for the help. But I’ll work it out. 도움은 고맙지만 제가 해결할게요. 
We can work something out.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방법이 있을 거예요. 
We’ll work something out. 우리가 어떻게든 해결할게요/ 방법이 있을거에요. 
Well, I’m sure we can, uh. Work something out. 글쎄요, 우리가.. 방법을 찾아봐요.
Email it to me and I’ll try to work something out. 

저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제가 해결해 볼게요. 방법을 찾아볼게요. 
Email me and I will try to work something out. 

저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해결책을 찾아보겠습니다.

2-3. Work out  계획 전략, 세부 사항 등을 정하다, 짜다, 세우다
*Work out a date 날짜를 정하다/ 세우다 
*Work out the details 세부 사항을 세우다 / 짜다 / 정하다
*Work out a plan 계획을 세우다 / 짜다 

I thought we should work out some kind of schedule. 일정을 짜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We worked out a date. 날짜를 정했어요. 
We haven’t worked out a date. 아직 날짜를 정하지 않았어요. 

We were able to work out an agreement. 서로 합의를 볼 수 있었어요. 

Work out the details 세부사항을 정하다. 
Let’s work out the details. 세부 사항을 정합시다. 
We’ll work out the details in the morning. 아침에 세부 사항을 정합시다. 
We can work out the details later. 세부 사항은 나중에 정하면 돼요. 
We can work out the details later. 세부 사항은 나중에 정하면 돼요. 
Let’s meet to work out the details of the contract. 계약의 세부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만납시다. 

Oh, no, I’m sure they’re just working out the final details and… 

분명 세부 사항을 정하고 있을 거예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