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앞의 강의에서 y로 끝나는 단어의 경우 그린[iy] 발음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린[iy] 발음은 생각보다 입술을 더 길게 옆으로 찢듯이 해야 소리가 제대로 나옵니다. [이이]하면서 입술이 긴장을 해서 옆으로 길어지는 모양새에요. 

정확히는 y의 바로 앞 글자가 자음일 때 [iy]소리입니다. 

그래서 오늘 배울 ry, ly, dy, ty로 끝나는 단어들은 모두 그린[iy]로 발음합니다. 

 

-ry r뤼이: 입을 더 많이 오므려서 시작해주세요. r뤼이 틀리기 쉬운 발음이니 신경써주세요.

-ly 을리이 : 을리이라고 길게 발음되는 것 같지만 정확히 배운 후 빨리하기 연습을 해주세요.

-dy, ty 리이 :  약음현상으로 디, 티는 'ㄹ' 소리를 내면 되어 한국인들에겐 쉬운 발음입니다. 

 

 유튜브 영어 발음 꿀팁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실전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발음꿀팁 공부 시작합니다.

 

5분만에 뽀대나는 [발음 꿀팁 25강] 강의 보기(4분 30초 강의)

 

발음을 부탁해 #25

25A: ry로 끝나는 단어 발음

ry r뤼이 입을 더 오므려서 시작하세요. 

very v베-r뤼이

berry 베-r뤼이 = bury (묻다)같은 발음이에요. 

carry 케-r뤼이

every 에v-r뤼이

library (을)라이-브r뤠-r뤼이

 

★ carry 의 a는 [æ]로도 표기하지만 주로 [e]로 발음함. 그래서 케-r뤼이

ry로 끝나는 단어 발음

25B: ly로 끝나는 단어 발음

ly 을리이를 빠르게 말하면 됩니다. 

really r뤼이-을리이 (빨리 말할 때는 'r뤼-을리이'라고 안하지만 처음은 정확하게 배우세요)

belly 베-을리이

silly 쓰-을리이

lily (을)리-을리이

 

 ly로 끝나는 단어 발음

25C: dy, ty로 끝나는 단어의 발음 

dy, ty는 우리 나라 말에 있는 'ㄹ'과 같은 소리를 내면 됩니다. 

모음 중간에 있으면 약음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디, 티는 [리이]로 발음해 주세요. 

body 바아-리이

muddy (음)머-리이 ('머리 + 므리이'의 중간 발음)

lady (을)레이-리이

city 씨-리이

pretty  푸r뤼-리이

beauty 비유-리이

 dy, ty로 끝나는 단어의 발음 

참고로, 영국식 영어발음에서는 dy, ty 표기 그대로 디, 티로 발음해요. 


♥ 오늘의 단어 정리

very 매우, 아주, 정말

berry 산딸기류 열매, -베리

carry 들고 있따, 나르다, 가지고 다니다

every 모든, 가능한 모든, 충분한, 매

library 도서관

 

really 실제로, 진짜로, 정말로, 아주

belly 배, 둥그런 부분, 불룩하게 하다, 삼겹살

silly 어리석은, 바보 같은, 우스꽝스러운, 유치한

lily 백합

 

body 몸, 신체, 몸통

muddy 진창인, 진흙투성이인, 흙탕물의

lady 여자 분, 여성, 숙녀

city 도시, 시

pretty  예쁜, 귀여운, 어느 정도, 꽤, 아주

beauty 아름다움, 미, 미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