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여행 계획이 있으신가요? 올해 코로나 이후로 가장 많이 여행계획이 있는 것 같아요. 저도 봄에 한국에 다녀왔고요. 제 주변을 봐도 여름 방학을 맞아 한국 방문이나 장거리 여행 계획이 많습니다. 고국방문이든 여행이든 비행기를 타려면 늘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가방을 챙기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액체류 등 기내 가방 금지 품목 신경 써야 하고, 여기에 수화물 무게에 맞추어 가방 챙기는 게 일이기도 합니다. 남자들에 비해 여자들은 왜 이리 챙길 게 많은지요.
비행기에 타려면 여행 일정에 맞추어 필요한 가방을 챙기는 게 일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항공기 내 휴대금지 물품과 부치는 짐, 즉 수화물 금지 품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액체류는 부치는 짐에, 배터리는 기내 캐리어로 뻔히 알고 있는 것인데도 막상 짐을 싸다보면 헷갈리기도 하고, 여행 계획에 집 정리해 가며 짐 챙기다 보면 아무 생각 없이 또는 실수로 기내 가방에 반입되지 않는 물품을 들고 용감하게 비행기 탑승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비행기 타기 전 기내 반입이 불가능한 물품과 수화물에 넣지 말아야 하는 품목 등을 미리 꼼꼼히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인천 공항에서 찍어온 항공기 내 휴대금지 품목 안내 사항이 있는 사진도 같이 올려봅니다.
평상시에 아래와 같은 물품을 갖고 계실 분들도 없겠지만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내 휴대금지 품목 안내 사항입니다.
항공기 내 휴대 금지물품
1. 전기충격기
2. 총기류
3. 실탄
4. 폭발물
5. 100ml이상의 액체류(화장품·술·건강농축액·김치 등)
기내 캐리어 반입이 불가능한 품목을 살펴봤으니 이번에는 부치는 짐(위탁 수화물) 금지 품목을 살펴봅니다.
부치는 짐(위탁 수화물) 금지물품
라이터· 전자담배· 보조배터리
일반인들이 비행기 탑승하며 가방 챙기는 요령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액체류(화장품·술·건강농축액·김치 등)는 부치는 짐에
- 라이터· 전자담배· 보조배터리는 기내 가방에
이렇게 이해하면 쉽습니다.
여행 전 기내 가방과 수화물 가방을 분리해 잘 챙겨서 공항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기내에 휴대 금지 물품과 위탁수화물 금지 품목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