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영어에서 영어에서 구동사는 동사의 특정 형태로서 다른 동사나 명사를 동작시키거나 완료시키는 역할을 하는 동사입니다. 영어에는 대략 6천 개 정도의 구동사가 있고, 구동사 사전이 따로 있을 정도니 영어에서 구동사의 역할이 꽤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어민들은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기 보다 구동사를 이용한 표현을 많이 쓰는데요. 원어민 영어에 가까워지려면 구동사를 잘 배워서 사용하면 좋겠죠.

 

 구동사는 다양한 의미와 용법을 가지고 있으며, 문맥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구동사의 사용은 영어에서 매우 일반적이며, 풍부한 표현력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나씩 하나씩 영어 구동사 표현들을 차근히 배워볼까요. "Get around to ~" 시간내서 하다의 구동사를 다양한 예문과 친절한 설명으로 알려주시는 아띠나선생님과 함께 해 봅니다. 

 

[폼나는 영어] 영어로 대화가 가능해지려면 구동사는 필수! (5분 43초)

원어민처럼 구동사로 다양한 문장 만드는 영상! 직장인 영어


I’ll get around to it. 내가 시간 내서 할게. 
*Get around to ~ 해야 하지만 하지 못했던 일을 드디어 하다, 시간을 내서 ~을 하다. 

Did you get a chance to look at the materials I sent over? 

제가 보내드린 자료 보셨나요? 
-No. I didn’t. 아니요. 아직 못봤어요.← 단순히 하지 않았다는 의미
-No, I couldn’t get around to it. 아니요. 아직 시간이 내지 못해서 못봤어요.

 해야 하는 건 알지만 시간을 내지 못해서 못했다는 의미 

I couldn’t get around to fixing it. 

시간을 내지 못해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The meeting ran long. 회의가 길어졌어요. 

The meeting ran over. 회의가 예정된 시간보다 늦게 끝났어요.
The meeting ran long. So, I couldn’t get around to it. 회의가 길어져서 하지 못했어요. 
The meeting ran over. So, I couldn’t get around to it. 회의가 늦게 끝나서 하지 못했어요. 
Maybe they didn’t get around to it. 어쩌면 그들은 미처 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I’ll do it. 제가 할게요. 
I’ll get around to it. 제가 시간을 내서 할게요. 
I’ll get around to it after lunch. 제가 점심 먹고 난 후에 할게요. 

I’ll get around to it. 제가 시간을 내서 할게요. 
I was getting around to it. 제가 하려던 중이었어요. 


*Jump on a call 급히 화상회의에 들어가다
I had to jump on a call. 급히 화상회의에 들어가야 했었어요.


I was getting around to it. But I had to jump on a call. 

하려던 중이었는데 급히 화상 회의에 들어가아 했었어요. 


I thought I told you to have that repainted. 

I was getting around to it. 

다시 칠하라고 말씀드린 것 같은데요.
제가 하려던 중이었어요.


Okay, we’re going to keep this meeting short today because I have to jump on another call. 오늘은 다른 화상 회의에 들어가야 하므로 이 회의는 짧게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I’ve got a lot of work today. 오늘 힐 일이 너무 많이 있다. 
I’ve got a lot of work today. So I don’t know if I could get around to it. 

사실 오늘 일이 너무 많이 있어서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I’ll get around to it as soon as possible. 제가 최대한 빨리 할게요. 
Well, whenever you get around to it. 음, 언제든지 할 수 있을 때 하면 돼요.

*Get around to~ 해야 하지만 하지 못했던 일을 드디어 하다, 시간을 내서 ~을 하다

 <패턴영어 19주-4 퀴즐렛>

https://quizlet.com/_df4eid?x=1jqt&i=4hu3zf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