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 Speaking in English 공부 방법

1. 미드(Parenthood) 시즌1부터 시작합니다. 


한 주는 미드(Parenthood)로 에피소드 하나를 Day 1-Day5로 나누어 월~금까지 진행합니다.
 

 

2. NPR Podcast(Planet money/ Indicator/ Life kit etc) 


그 다음주는 기사에 따라3~4개를 월~금까지 진행합니다. 

 

1, 2에 필요한 자료는 모두 방장이 일주일 전에 게시판에 올립니다. 

효과적인 공부를 위해 미드의 경우 주말동안 에피소드 전체를 보며 스토리 라인을 익힙니다. 주중에는 매일 정해진 분량에 집중하여 반복해서 보거나 스크립트 읽기, 따라읽기, 쉐도잉 등을 합니다. Scene별로 나누어 쉐도잉하시면 좋습니다. 

 

NPR Podcast의 경우, 수시로 들으며 리스닝 훈련을 합니다. 각 주제별로 어휘들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으니 스터디 초기에 제대로 공부해두면 이후 수월하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3. 숙제하기

 (1) 게시판 숙제

당일 미드나 NPR Podcast 스크립트 중에서 외우고 싶거나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단어나 문장을 최소 5개를 골라 댓글로 작성해 올립니다

*공부하면서 궁금했던 내용이나 함께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숙제로 보여주기 위한 노트 필기나 문서 파일등에 치중하기보다 눈으로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입으로 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카톡녹음 숙제 


카카오톡 
단체방에 스크립트를 읽거나 쉐도잉 또는 게시판 숙제에 올렸던 내용을 최소 5분간 녹음해서 올립니다.

*카녹녹음 숙제 올리는 방법

*미드: 이름 S01E01 Day1 

*NPR Podcast: 이름 podcast day1

 

이렇게  <SiE 출석/숙제방>에 카톡 녹음을 올립니다.

 

4. 위의 공부 외 일주일에 2-3개의 Ted나 Vox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파트너와 프리토킹 할 때 영상의 내용을 주제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위의 공부외 함께하는 공부가 더 필요한 회원은 언제든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효과적인 영어 공부를 위한 자신의 방법이나 자료가 있으면 함께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