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 너무 자신있게 발음해왔던 스탠다드가 '스때안-덜d'래요. 달드, 다드가 아닌 덜d, 오가닉, 오개닉? 한국말로도 애매한 발음, 오올-개아-닠/ 올개아닉으로 제대로 배워봅니다. 뮤직도 그동안 잘못 발음하고 살았습니다. 발음 지우개 강의 들을 때마다 그동안 틀린 발음으로 이렇게 살면서 한번도 사전을 찾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는지 반성반성 또 반성하게 됩니다. 이 단어를 다른 곳에서 마주쳤을 때 제대로 발음하려면 연습 많이 해야 겠지요. 발음공부는 머리로 이해했어도 내 입에서는 묵은 예전 발음 자꾸 튀어나와요. 공부해도 정확한 발음이 나오지 않으니 늘 어렵게 느껴지고 좌절도 되고 그래요. 머리가 아닌 입이 기억하게 입으로 연습, 몸에 근육만들 듯 영어도 근육 만들기, 영어근육 만들기를 목표로 해 봅니다.
standard '달드', '다드'가 아니라 덜d, [d]소리는 살짝 끝을 차는 정도로 합니다.
organic 끝의 파열음 [k]는 굳이 '크'로 발음하지 않습니다.
music zzzzz, [z] 연달아 연습하고 발음해 봅니다. 끝의 파열음 [k]는 굳이 '크'로 발음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영어 발음 비교 교정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교정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발음공부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