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헷갈려하며 제 멋대로, 마음대로 발음하는 oe 발음을 배워봅니다. '알로에, 오보에, 아메바' 발음을 어떻게 하고 계셨나요? 지금까지 알고 있던 이 영어 발음들이 모두 틀렸습니다. 우리가 많이 보고 들은 영어 발음은 익숙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예로, 'Phoebe f피이-비이'는 미드 프렌드에 나오는 여배우 이름으로 익숙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잘못 알고 있고, 많이 접하지 못한 발음들은 정확한 발음을 모른 채 제멋대로 발음을 해서 문제라고 합니다. 철자 oe가 소리 내는 발음 조합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오늘 강의에 나오는 것을 바탕으로 입으로 연습해서 외워두시면 좋습니다.
aloe 애알-로우(알로에)
oboe 오우-보우(오보에)
amoeba 어-미이-바(아메바)
영어는 모국어라 할지라도 소리를 듣고 받아 적을 수 없는 언어입니다. 그러니 우리 같은 외국인이 영어를 배우는 게 쉽지 않습니다. 미국에는 진행자가 스펠링 비(Spelling Bee)라는 콘테스트가 있습니다. 영어 철자 맞추기 대회입니다.
스펠링 비(Spelling Bee)는 미국의 미디어 그룹인 스크립스(E. W. Scripps) 사가 매년 5월 주최하는 영어 철자 맞추기 대회로, 영어 철자와 어휘력 향상, 올바른 영어 사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미국의 초등 4학년부터 중학생인 8학년(16살 생일이 지나지 않은 초등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 사전인 '메리엄-웹스터'(Merriam-Webster)를 기반으로 출제되며, 1라운드에서 객관식 시험, 나머지 라운드는 말하기 시험으로 치러집니다. 말하기 시험은 출제자의 영어 단어를 듣고, 그 철자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어진 시간은 2분으로, 단어의 뜻과 어원, 품사를 질문할 수 있고 발음을 여러 번 들을 수 있습니다.
지식백과 참고
유튜브 영어 발음 꿀팁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실전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발음꿀팁 공부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