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론쌤의 [발음을 부탁해] 원리편, 실전편, 교정편 중에서 실전편을 먼저 정리해서 올리는 이유는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 중심으로 영어발음을 배울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 유용했습니다. 먼저 영어낭독을 시작하면서 발음꿀팁을 하나씩 적용해보니 영어공부의 재미가 더해졌습니다. 정확한 발음은 리딩, 스피킹, 리스닝에 큰 영향을 줍니다. 오디오북이나 라디오, 팟캐스트 등 리스닝 위주의 콘텐츠를 접할 때 훨씬 더 잘 들리는 체험을 하고 나니 영어발음 공부가 꼭 필요하구나 싶어서 영어를 공부하고 계신 분들께 영어발음 공부 꼭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영어를 자신이 아는 대로 추측해서 발음하면 절대로 안 된답니다. 특히나 쉬운 단어들은 사전을 찾아 보고, 발음을 소리로 확인해 볼 생각은 해 본 적이 없어요. 막연히 이런 발음이겠지하고 넘어갔던 것이 제 영어의 큰 걸림돌이었다는 것을 깨달아 가고 있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는 소리를 입혀서 함께 배워야 한다고 샤론쌤이 말씀하세요. 영어를 처음 배울 때 소리의 중요성을 알고 공부했으면 훨씬 더 잘 배우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웠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샤론쌤께서 알려주신대로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배워 봅니다.
pink 핑크 - green 그린 발음이 나란히 올 때, 끝소리 ity는 '이티'가 아니에요.
샤론쌤의 입모양과 소리에 집중해서 배워 봅니다.
끝소리 ity는 '이티'가 아닌 왜 '으리이'와 '애리이'로 발음 할까요?
모음과 모음 중간에 있는 ty나 dy는 모음 약음을 해주셔야 해요.
미국영어에는 이런 약음현상이 있지만 영국영어에서는 약음없이 정직하게 '티'로 발음합니다.
그래서 ity로 끝나니 '이티'가 아닌 '으리이' 또는 '애리이' 이 둘의 중간 소리로 연습해 봅니다.
자음 바로 다음에 오는 y로 끝나는 단어(자음+ y)는 '이이' 그린(green)발음 해요.
entity는 약음현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엔티티 O (에니티 X)
유튜브 영어발음 꿀팁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실전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발음꿀팁 공부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