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가 한국에서 인턴 마치고 돌아오고, 다시 대학 기숙사로 들어가느라 며칠 정신없이 바빴어요. 드디어 무브인 마치고, 캠브리지 포터 스퀘어에 있는 맛집 중 하나인 Yume Ga Arukara에서 냉우동 먹고 왔어요. 제가 한국방문 중에 이미 남편이랑 둘째가 주말 데이트하며 한번 먹어봤다고 맛집이라며 자신있게 안내합니다. 보스턴 날씨가 예년같지 않게 그리 덥지 않았는데도 기숙사 짐 나르고 정리하니 어찌나 갈증이 나든지요. 시원한 냉우동이 더 맛있었어요.
이번주 하버드 신입생들 무브인데이가 있고, 재학생들도 곧 기숙사로 돌아오는데 무얼 먹을까 고민하신다면 보스턴 우동 맛집 Yume Ga Arukara에서 냉우동 강추합니다. 한쪽에서 김이 모락모락 핫우동을 시켜드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사람들이 어찌나 많은지, 역시 줄서서 먹어야 배고파져서 더 맛있게 먹는 것 같아요. 구글리뷰가 820개가 넘고, 별점 4.7로 보스턴에서 맛있는 식당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쫄깃쫄깃 우동면이 환상입니다. 메뉴 살펴볼까요.
제가 먹은 건 Signature Cold Niku Udon, 남편과 둘째는 Spicy Cold Niku Udon입니다.
식당에 가서 뭘 먹을까 고민이라면 전 시그니처 메뉴를 골라요. 영어단어 Signature!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시그니처의 뜻은 가장 인기있는 메뉴, 그 식당을 대표하는, 특징인 메뉴를 의미해요.
영어단어 Signature! 서명, 서명하기, 특징
제 입맛에는 시그니처 우동이 훨씬 담백하고 깔끔했어요. 여름에는 냉우동, 날이 서늘해지면 핫우동, 골라먹는 재미가 있을 듯 해요.
식당에 앉을 자리도 많지 않고, 심지어 한 줄로 앉아서 또는 벽보고 먹어야 해요. 자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자리배치입니다. 더군다나 빨리빨리 먹고 나가줘야 하니 다 먹고 나면 어찌나 큰소리로 "굿잡!!"하고 소리쳐주는지... 둘째랑 웃으며 자존감 떨어질 때 여기와서 우동 먹어야겠다 했어요. 우동만 잘 먹어줘도 굿잡!! 이라고 마구마구 칭찬해줘요.
보스턴 식당 우동 맛집 Yume Ga Arukara 주소와 영업시간
- 주소: 1815 Massachusetts Ave, Cambridge, MA 02140 레즐리 유니버시티 포터 캠퍼스
- 영업시간 안내
평일, 토요일 - 오전 11:00~오후 2:30, 오후 4:00~8:00 일요일- 오전 11:00~오후 2:30
Lesley 대학 캠퍼스내에 있는 저 건물에 들어가면 푸드코트처럼 여러 식당이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사람 제일 많이 모여있고, 줄 많이 서있는 곳이 바로 Yume Ga Arukara입니다. 무조건 가서 줄 서는 게 아니라 먼저 입구 메뉴판 옆에서 주문하고 번호표 받아들고 가서 줄서야 해요. 남편과 둘째도 처음 갔을 때 멋모르고 줄부터 서니 사람들이 알려주었다고 해요.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보니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줄부터 서길래 저희도 주문부터 먼저하고 오라고 친절히 알려줬어요.
추천 보스턴 식당 Yume Ga Arukara 찾아가는 길
위치는 캠브리지 포터 스퀘어(Cambridge Porter Square)로 레드라인 하버드 역하고 한 정거장 차이인 포터 역에서 내려 걸어가면 되는 거리에 있어요. 아래 T 스테이션 그림 보이시죠. 포터 스퀘어에 비교적 큰 타겟 매장이 있어서 대학 기숙사에 필요한 준비물 사러 가신 김에 들러주시면 좋아요. 차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CVS쪽으로 공영 주차장 이용해 주세요.
1. T를 이용할 경우: 포터 스퀘어에서 하차 후 걸어서 5분 정도
2. 차를 이용할 경우: 포터 스퀘어 공영 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서 6분 정도
다 먹고 나오는데 그때가 이미 7시 30분, 식당은 8시까지 영업인데도 이 우동집만 줄을 길게 서있어요. 다른 식당들은 손님이 별로 없어요. 그런 걸 보더라도 맛집 인증입니다. 실제로도 맛있고요. 보스턴 여행으로 또는 컬리지 투어하러 하버드 대학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면 Yume Ga Arukara에서 우동 한번 드셔 보세요.
포터 스퀘어(Porter Square) 공영 주차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타이식당, 지난 번에 올렸던 Sugar & Spice도 있으니 살펴보세요. 여기도 보스턴 식당 중 추천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보스턴의 맛집, 식당 추천해 드리고 물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