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내가 본 영화 중에 가장 재밌었다."
"내가 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맛있는 피자다."
이런 말들을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배워봅니다.

최상급 묘사 + 내가 경험한...


[ 기초영어회화 ] 먹어본 중에 가장 맛있는 피자 / 본 영화 중에 가장 재밌었다 (11분 29초)

 

1. "내가 본 영화 중에 가장 재밌었어."

It was the best movie I've seen.

 

가장 재밌는 영화였다      +  내가 본/ 본 적있는 

It was the best movie +  I have seen 

 

내가 본 영화 중에 최고야. 

지금까지 본 영화 중에 최고야. 

최근에 본 영화 중에 최고야. 

올해에 본 영화 중에 최고야. 

 

I saw a movie yesterday and it's(it was) the best movie I've seen.

I saw a movie yesterday and it's(it was) the best movie I've ever seen.

I saw a movie yesterday and it's(it was) the best movie I've seen recently.

I saw a movie yesterday and it's(it was) the best movie I've seen this year.

 

2. "내가 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맛있는 피자야."

This is the best pizza I have had.

 

가장 맛있는 피자다         +  내가 먹어본

This is the best pizza +  I have had.

 

2-1. 내가 + 지금까지 + 먹어본 피자 중에 제일 맛있어. 

This is the best pizza I've + ever + had. 

This is the best pizza I've ever had. 

 

2-2. + recently

내가 + 최근에 먹어본 피자 중에 제일 맛있어. 

This is the best pizza I've had + recently. 

 

2-3. +  this year

와! 올해에 먹어본 피자 중에 가장 맛있어. 

Wow! This is the best pizza I've had + this year. 

 


가장 웃긴 영화였어. 

It was the funniest movie. 

 

내가 지금까지 본 영화 중에 가장 웃긴 영화였어. 

It was the funniest movie I've ever seen. 

 

내가 본 영화 중에 가장 웃긴 영화 중 하나였어. 

It was + one of + the funniest movie I've ever seen. 

 

내가 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매운 피자였어. 

This is the spiciest pizza I've ever had.

 

피자의 진짜 영어발음 pizza vs Pisa 발음비교 25강

 

피자의 진짜 영어발음 pizza vs Pisa 발음비교 25강

피자는 영어로도 피자야라며 발음을 전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피자'에 익숙한 한국인들에게 생소한 발음입니다. 그렇지만 {pizza 피잍-싸}가 진짜 미국식 영어발음이라고 합니다. 샤론쌤과 함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