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한국인으로서 영어를 말할 때 한국식 영어 억양으로 많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한국사람들끼리 하는 영어는 정말 찰떡같이 알아듣고, 다른 인종이 하는 영어, 저는 특히 인도사람들이 하는 영어가 안들려요. 한국인으로서 영어공부할 때 필요한 강의를 샤론쌤께서 해주고 계십니다. 샤론쌤께서 말씀하십니다. 한국식 영어 억양은 제대로된 발음교육이 없어서, 몰라서 생긴 것이라고요. 영어의 모든 단어에는 강세, 리듬이 있습니다. 샤론쌤 따라서 한국식 억양 발음지우개로 하나씩 지워나가 봅니다. 1-2분 내외의 샤론쌤 강의로 한국식 억양없애고 뽀대나는 영어해 볼까요? 

 

아이들 초등학교 다닐 때 동네에 코요테가 나타난 적이 있어요. 학교에서 이메일이 오기도 하고, 지역뉴스를 들으면 코요테 출몰에 대한 얘기가 연일있었어요. 코요테는 코요테, 한국 유명가수 그룹도 있어서 아주 익숙한 단어 코요테에요. 제가 알고 있는 단어 coyote 코요테인데 발음을 [카이-요우-리이]해서 무척이나 충격이었던 기억이 있어요. 발음을 제대로 할 줄 알면 영어 리스닝 실력이 확 좋아집니다. 영어는 내가 발음할 수 있으면 들립니다. 아는 만큼 들립니다. 

 

 유튜브 영어 발음 비교 교정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교정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발음공부 시작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영단어 1강 - academy, coyote, sonata 뽀대나게 하기 (1분 40초 강의)

 

academy 어-캐아-러-미이/어캐아러미이

coyote 카이-요우-리이/카이요우리이

sonata 써-나아-러/쓰나아러/ 쓰내아러

 

- 단어 정리 - 

academy (특수 분야의) 학교, (미국의) 사립학교, 학술원, 예술원

coyote 코요테

sonata (음악) 소나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