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매직낭독 베스트 후기

스피킹 2022. 2. 2. 22:39

 영어낭독 스터디인 매직낭독을 시작한지 1기는 어느새 11개월에 접어들었습니다. 2기는 8개월, 3기는 2개월차로 그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번 매직낭독 2기와 3기에서 동시낭독하고 계신 회원님의 후기에 이어 매직낭독 1기와 3기에서 동시낭독을 진행하고 계신 회원님의 진심이 담긴 후기입니다. 3기 한달을 마치고 나서 저에게 카톡으로 보내주신 글이에요. 새해 정말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영어낭독을 하면 좋다는데 이렇게 소리내어 읽기만 하면 되는 것일까? 나의 영어는 언제쯤 좋아지는 것일까? 진짜 영어를 잘할 수 있는 것일까? 영어낭독 뿐 아니라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수없이 많은 물음표를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영어공부보다 더 좋은 영어공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영어공부하는 시간보다 영어공부방법을 찾아보는데 더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기도 합니다. 저는 어느새 미국에서 생활한지 15년, 이제 16년차가 되어가네요. 그동안 수없이 이 방법, 저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해오면서 생각하게 된 매직낭독, 제가 처음 영어낭독 스터디인 매직낭독을 기획했던 그대로 성실하게 꾸준히 실천해주고 계신 회원님의 후기입니다.  

 

 이 글은 영어공부를 하고 계신 많은 분들에게, 특히나 영어낭독 스터디인 매직낭독에 참여하고 계신 매직방 식구들이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혼자보기 너무 아까운 감동적인 글이라 회원님께 양해를 구하고 여기에 올려봅니다. 이 회원님은 1기에서 영어낭독을 진행하면서도 그렇고, 3기에서도 늘 같은 자리에서 성실하게 매직낭독에 임하신 회원님이세요. 현재 영어낭독 11개월차로, 처음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모습으로 하루하루를 영어낭독으로 채워나가며 영어공부하며 변화를 느끼고, 또 작은 변화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여기까지 올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음을 담아 남겨주신 글, 또 늘 성실한 모습으로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영어가 어려운 게 아니라
꾸준히 하는 게 어려운 것 입니다. 

 아래는 매직낭독 1기와 3기에서 동시낭독을 진행 중인 회원님의 후기입니다. 

 저는 미국에 오래 살면서 개인튜터한테 배워 보고, 교회에서 하는 ESL도 다니고 , 커뮤니티 컬리쥐에서 하는 ESL도 다녔었어요. 그런데 미국직장 다니는 것처럼 매일 영어를 쓰지 않으니까 그때 뿐이고 금세 잊어버려요. 또 개인 사정상 한국말만 쓰는 파트타임 잡만 가끔 하니까 영어가 늘지를 않았고, 일상 영어를 쓸 때는 남편과 아이들이 나서서 척척 해줘 버릇해서 이젠 거의 포기 했었어요. 영어공부가 지긋지긋하고 무력해 질쯤 매직트리하우스를 알게 됐습니다. 여럿이 함께 모여 재밌는 책을 읽는 것이 좋았습니다. 


 1기에선 아침부터 카톡이 몇 십개씩 와 있어서, 특히 고정 멤버 몇분이 으싸으쌰 하며 사진으로라도 ‘이거 먹고 해라. 저거 마시고 읽어라 ‘하시며 아침마당 열어주셔서 팬데믹 기간을 외롭지  않게 지내고 있어요. 작심삼일 성격이라 처음엔 매직트리하우스 4권짜리 샀었는데, 3권 할 때 자신감이 생겨서 28권을 다시 샀었습니다. 


 ‘발음 부탁해’를 들어도 읽을 땐 내 맘대로 읽고, 블로그 찾아 독해 하면서 따라 가기 급급하지요. 한권이 끝나면 새로운 책을 읽느라, 지난 책은  다시 보기가 쉽지 않았어요. 내가 잘 배우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지, 또 금방 잊어버려서 적응 못하고 실망할지 걱정되기도 했어요. 
그런데 어라~~
3기도 같이 하기를 한달 하면서 다시 1권과 2권을 읽으니까, 스피킹님 말씀처럼 입술이 기억을 하고 있네요. 1기 읽을 땐 단어와 문장해석으로 스토리 따라 가며 읽었는데, 3기땐 발음도 신경쓰이고 문법비교, 단어비교, 문장비교도 하면서 앞장과 다른 책을 들쳐도 봤어요. 이 매직 책이 반복적인 표현이 많은데, 그걸 반복적으로 읽으니까 공부가 2배가 아니라 한 5배쯤 느는 것 같아요. 그리고 3기 하면서 1, 2권을 오디오로 듣기만 하여도 내용파악이 되어서, 이런 ‘반복 읽기’가 ‘듣기’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계속 5기, 7기, 9기를 해야 할꺼 같아요. ㅋㅋ


 이런 학습방법을 알려주시고 단체로 공부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챙겨주시고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카톡으로 전해받은 회원님의 감동적인 글 그대로 공유합니다. 

 

새해 영어공부 영어낭독 스터디 매직낭독 2기와 3기 동시낭독하고 계신 회원님 후기

 

새해 영어공부 영어낭독 스터디 매직낭독 2기와 3기 동시낭독하고 계신 회원님 후기

 해마다 새해가 되면 세우는 올해의 계획! 올해의 계획과 목표에 어김없이 영어공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영어공부 성공하리라 다짐해 봅니다. 새해 영어공부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speakinginenglish.tistory.com